건강관리
영양 성분중 비오틴이라는 것이 있던데요. 영양학적으로 많이 들어 있는 음식이나 과일이 있을까요?
영양 성분중 비오틴이라는 성분이 있는거 같아서 궁금해서. 질문 올려봅니다. 비오틴의 효능과 영양학적으로 많이 들어 있는 음식이나 과일이 있는지 궁금 합니다.
3개의 답변이 있어요!
비오틴은 비타민B군에 속하는 수용성 비타민으로, 주로 에너지 대사와 지방산 합성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비오틴은 피부, 머리카락, 손톱 건강에도 도움을 주며, 신경계 기능 유지에도 기여합니다. 비오틴이 풍부한 음식으로는 계란 노른자, 간, 견과류(아몬드, 호두), 콩류, 그리고 일부 곡물 등이 있습니다. 과일 중에서는 아보카도와 바나나가 비오틴을 함유하고 있으며, 이러한 음식을 통하여 충분하게 섭취할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비오틴이라는 성분은 곡류, 콩, 계란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있으며 부족할경우 영양제섭취도 가능합니다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비오틴은 피부, 모발, 손톱 건강에 좋고 에너지 대사에 도움을 줍니다.
비오틴이 풍부한 음식으로는 계란 아몬드 시금치 고구마 등이 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