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화산 아이콘 11
비트코인 약세 분석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지금도자존감높은해물파전
내일부터 많이추워진다는데 보양식뭐가있을까요?
오늘 비오고나서 내일부터 급격하게
기온이 내려간다고 하는데요
날이 추워졌을때 많이들먹는
보양식이 어떤게 있을까요?
알려주세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1. 삼계탕 : 삼계탕은 닭에 인삼, 대추, 마늘, 찹쌀 등을 넣고 푹 끓여 만든 음식입니다. 삼계탕의 인삼은 원기를 보충해 주고 면역력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뜨겁게 먹는 탕 요리로 체온을 올려 겨울철 추위를 이겨내기 좋습니다.
2. 굴 요리 : 겨울철 제철인 굴은 바다의 우유라고 불릴 정도로 영양이 풍부합니다. 굴은 철분, 아연, 칼슘 등이 풍부해 빈혈 예방과 면역력 강화에 좋습니다. 굴국밥, 굴찜, 생굴 등으로 다양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3. 사골곰탕 : 사골곰탕은 소의 사골을 오랫동안 푹 끓여 만든 탕으로, 뼈 속에서 우러나온 콜라겐과 칼슘이 풍부합니다. 따뜻하게 먹으면 체온 유지에 도움이 되며, 소화도 잘 되고 기력을 보충해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4. 장어구이 : 장어는 단백질, 비타민 A, E가 풍부해 피로 회복과 면역력 증진에 좋습니다. 겨울철 장어구이는 혈액 순환을 돕고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어 활력을 높이는 데 좋습니다.
5. 전복죽 : 전복은 예로부터 고급 보양 음식으로 여겨져 왔습니다. 전복죽은 전복의 단백질과 아미노산이 풍부해 소화가 잘 되고 기력을 보충해 줍니다. 또한 소화가 쉬워 위장에도 부담이 적습니다.
6. 도가니탕 : 도가니탕은 소의 무릎 관절 부위를 오랫동안 끓여 만든 탕입니다. 콜라겐이 많이 들어 있어 관절 건강에 좋고, 몸을 따뜻하게 만들어 줍니다. 한겨울 추위를 견디기에 좋은 보양식으로 추천됩니다.
7. 동치미 국수 : 동치미 국수는 차갑게 먹는 음식이지만, 동치미의 유산균과 비타민이 풍부해 장 건강에 도움이 되고 소화를 촉진합니다. 가볍게 먹으면서도 충분한 영양을 섭취할 수 있어 겨울철 건강 유지에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따뜻하게 먹는 국밥 같은걸 추천드리긴 해요
저는 오늘 돼지고기 순두부찌개로 보양을 하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