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약·영양제
늘환영받는두꺼비
성별
여성
나이대
50대
기저질환
없어요
복용중인 약
골절 처방약
골절이 있는데 골감소증이 있어요ㅠㅠ
이번에 건강검진 받을때 골밀도검사도 했는데요 골감소증 소견을 받았거든요 칼슘제와 비타민d 같이 섭취해야한다는게 얼마을 먹어야 좋은지 모르겠습니다 알려주세요
4개의 답변이 있어요!
최동욱 약사
온누리약국
∙
안녕하세요. 최동욱 약사입니다.
칼슘은 소량만 드시고요. 비타민d와 마그네슘, 비타민k2가 뼈건강에 더 중요합니다. 칼슘은 딱히 부족하다는 소견이 없다면 굳이 드시지 않아도 됩니다. 우리나라 사람들은 식사로 칼슘을 많이 드시거든요.
5.0 (1)
1
마음에 쏙!
500
김민경 약사
사람약국
안녕하세요. 김민경 약사입니다.
얼마동안이라면 골감소증이 있다면 계속해서 적당량은 챙겨주시는 것이 좋아요 골감소증 없는 분들도 많이 영양제로 챙겨드시니까요~
평가
응원하기
이준호 약사
효성약국
안녕하세요. 이준호 약사입니다.
약국에 가시면 비타민K2 힘유된 칼마디 제품이 있으니까 그거 구입하시고 2000IU짜리 비타민D 추가로 구입하셔서 꾸준히 드셔주세요. 비타민D는 칼슘응 흡수하고 비타민K2는 뼈에 칼슘을 붙여주는 역할을 합니다.
박호현 약사
안녕하세요. 박호현 약사입니다.
사실 골감소증의 정도에 따라 많이 달라질 수 있어서 확답드리기는 어려우나 감소증이 확인되셨다면 보험가로 비타민 D 칼슘을 타서 복용하는것도 가능할 수 있으니 병원에 문의하셔서 제대로된 용량의 제품을 처방받아 사용해보시는걸 권해드립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오늘도 좋은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