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영양제

칼슘제 와 비타민d 얼마를 섭취해야 할까요?

성별

여성

나이대

50대

기저질환

없어요

복용중인 약

골절 처방약

골절이 있는데 골감소증이 있어요ㅠㅠ

이번에 건강검진 받을때 골밀도검사도 했는데요 골감소증 소견을 받았거든요 칼슘제와 비타민d 같이 섭취해야한다는게 얼마을 먹어야 좋은지 모르겠습니다 알려주세요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최동욱 약사입니다.

    칼슘은 소량만 드시고요. 비타민d와 마그네슘, 비타민k2가 뼈건강에 더 중요합니다. 칼슘은 딱히 부족하다는 소견이 없다면 굳이 드시지 않아도 됩니다. 우리나라 사람들은 식사로 칼슘을 많이 드시거든요.

  • 안녕하세요. 김민경 약사입니다.

    얼마동안이라면 골감소증이 있다면 계속해서 적당량은 챙겨주시는 것이 좋아요 골감소증 없는 분들도 많이 영양제로 챙겨드시니까요~

  • 안녕하세요. 이준호 약사입니다.

    약국에 가시면 비타민K2 힘유된 칼마디 제품이 있으니까 그거 구입하시고 2000IU짜리 비타민D 추가로 구입하셔서 꾸준히 드셔주세요. 비타민D는 칼슘응 흡수하고 비타민K2는 뼈에 칼슘을 붙여주는 역할을 합니다.

  • 안녕하세요. 박호현 약사입니다.

    사실 골감소증의 정도에 따라 많이 달라질 수 있어서 확답드리기는 어려우나 감소증이 확인되셨다면 보험가로 비타민 D 칼슘을 타서 복용하는것도 가능할 수 있으니 병원에 문의하셔서 제대로된 용량의 제품을 처방받아 사용해보시는걸 권해드립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오늘도 좋은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