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운좋은낙지94
운좋은낙지9424.02.27
위에 좋은 음식은 어떤것들이 있나요?
위가 몇년전부터 안좋아졌는데요...위에 좋은 음식들은 어떤것들이 있는지 궁금합니다.어떤 음식을 만들어 먹는게 좋을까요??
답변의 개수5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일반적으로 위가 안 좋은 분들 같은 경우는 천연 위장약이라고 불리는 양배추가 도움이 많이 됩니다.
• 안녕하세요.
위 건강에 좋은 음식으로는 양배추, 감자, 감, 마, 두부, 그리고 소화가 잘 되는 흰살 생선, 그리고 쌀죽이 있으며, 소화를 촉진하는 음식으로는 시금치, 파인애플, 요거트, 그리고 바나나가 있고, 위에 부담이 적은 음식으로는 채소와 과일, 흰살 생선, 그리고 두부가 있습니다.
피해야 할 음식은 기름진 음식, 매운 음식, 카페인, 술, 그리고 탄산 음료이며, 위 건강 관리를 위한 조리법으로는 부드럽게 조리하는 것과 기름을 적게 사용하는 것이며, 또한 규칙적인 식사와 천천히 씹어 먹는 것, 스트레스 관리와 충분한 수분 섭취, 규칙적인 운동, 금연과 과도한 음주를 자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위에 좋은 음식으로는 자극적이지않은 양념을 한 익힌야채 , 극한 산성이 아닌 과일 등을 추천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위에 좋은 음식으로 양배추. 사과. 브로콜리. 마늘. 연근. 식초. 생강. 감자. 토마토. 무 등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위 건강을 개선하기 위해 가벼운 식사를 고려할 수 있습니다. 구운 닭가슴살 샐러드나 요거트와 과일을 섞은 스무디나 간단한 오트밀도 부드러운 음식으로 위를 편안하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생강 차나 허브 차도 소화를 도와줄 수 있는 좋은 선택입니다. 특히 기름진 음식과 향신료가 강한 음식을 피하면서 식이섬유를 적절히 섭취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