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장염일 때 먹을 수 있는 음식엔 뭐가 있을까요?
죽이랑 누룽지만 먹으니까 너무 질리네요.. 뭐 다른 거라도 먹고 싶은데 어떤 걸 먹을 수 있을까요 장염에 좋은 음식도 알려주세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죽과 누룽지만 계속 드시느라 입맛도 없고 정말 물리셨겠습니다.
영양사 입장에서 장에 무리를 주지 않으면서도 기운을 차릴 수 있는 다양하고 맛있는 대안들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 탄수화물 보충을 위해서 부드럽게 찐 감자나 펙틴 성분이 풍성해서 설사를 가라앉히는데 좋은 잘 익은 바나나를 드셔보시길 바랍니다.
2 ) 단백질 섭취도 중요한데, 부드러운 두부를 살짝 데쳐서 드시거나, 가볍게 소금간을 한 달걀찜, 그리고 조기, 가자미같은 흰살생선을 부드럽게 조리해서 드시면 소화 부담 없이 영양을 채우실 수 있습니다.
3 ) 채소가 생각나실 때는 부드러운 애호박, 당근, 무를 푹 익혀서 국이나 나물 형태로 드시는 것이 좋아요.
4 ) 기력 회복에는 기름기를 걷어낸 소고기 뭇국이나 푹 고아낸 닭가슴살 수프도 괜찮은 선택지입니다.
장염에 특히 좋은 음식으로는 위, 장을 보호하는 양배추를 쪄서 식사하실 때 맑은 두부 된장국과 곁들여서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탈수 방지를 위해서 미지근한 보리차, 이온 음료를 자주 마셔주시고, 기름진 음식과 유제품은 장을 자극하니 완쾌될 때까지 잠시만 참아주시길 바랍니다.
조금씩 자주 나누어 드시면서 얼른 회복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채택 보상으로 15.30AHT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