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시 집안일은 주말에 한 번에 몰아서 하는 것보다 보일 때마다 바로 치우는 게 낫겠죠?

설거지거리 쌓여있거나 먼지 뒹구는 꼴을 못 봐서 수시로 움직이는데 몸은 고되어도 집이 깨끗합니다.

며칠 미뤄뒀다가 휴일에 구역 정해서 대청소하면 오히려 주말 휴식 시간을 다 뺏기는 기분이 들더라고요.

몸잉좀 피곤해도 제가 하고 있는게 맞는거겠죠?

다른분들은 어떠신가요?

1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잘하고 계십니다.

    집안일은 미루기 시작하면 엄청난 가사 노동으로 변해 더 귀찮아지니 틈나는 대로 바로 해결하세요.

    평소에 조금씩 정리해 두어야 주말에 온전한 자유를 누리며 진짜 홈캉스를 즐길 수 있는 법입니다.

    채택 보상으로 15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눈에 보이는 집안일은 바로바로 하는게 좋습니다

    설거지나 간단한 방청소나 선반정리 정도는요~ 주말에 빨래나 화장실청소 베란다청소등을 몰아서 하는걸 추천드리구요 

  • 그럼요 그럼요 몰아서 하면 노가다에요 조금씩하면 힘이 덜들고 계속 깨끗한 상태로 남아있어서 좋아요 저도 그런식으로 하니 집안일이 훨씬 쉬어졌어요

  • 저는 설거지나 이런것들은 바로바로 하는데 화장실 청소, 주방청소와 같은 경우는 몰아서 합니다! 루틴을 정해서 하면 가장 좋을거 같아요!!!!

  • 보일때 조금씩 해놔야지 여가시간을 보내죠

    쌓아놓은게 없으면 날잡고 할것도 없으니 시간을 오래 투자할 일도 없구요 ㅎㅎ 아주 잘하고 있습니다!!

  • 제일 좋은 방식이죠~~ 다만 저는 게으르다보니 설거지를 빼곤 주말에 몰아사 하는 편이긴 합니다ㅋㅋㅋ 근데 1인 가구라 주말에 몰아도 되는데 다인가구는 주말에 몰면 진짜 많은 시간이 뺏길 것 같기는 하네옷

  • 영역별로 10분에서 20분씩 매일 정리 하는게 체력적이나 효율적으로 관찮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쉽지 않지만 여름처럼 더운날씨에 쌓이면 그것도 불쾌지수가 올라가면서 힘든 것 같네요

  • 저도 그래서 보일때 바로 치우는게 오히려 힘도 덜 들고 금방 끝나서 좋더라구요

    물론 지친 몸을 이끌고 움직이는게 쉽진 않지만 어차피 내가 해야하는 일이니까 그냥 참고 해버립니다 ㅎㅎ

  • 진짜 진심으로 바로 바로 치우는 사람이 제일 멋지고 그게 맞는 거라고 생각해요… 저는 한 번에 몰아서 집안일 하는 타입이었는데… 친구 집 놀러갔다가 엉망진창 집에 거울 치료 당하고 지금은 그냥  바로 치우는 성격으로 바꿨습니다. 몰아서 하는 거 진짜… 너무 게을러 보여요ㅠㅠ 제때 안치워서 허겁지겁 치우는 거… 진짜 싫어요ㅠㅠ 넘 게을러 보여요……… 정말

  • 집안일은 정말 눈에 보일때 그때그때 바로 하면 나중에 정말 수월한것같아요. 주말에 한번에 몰아서 하게되면 내시간이 없어지는 기분이라 조금씩 자주 해주는게 좋은것같아요 : )

  • 집안일은 무조건 보일때마다 하시는 거 추천드립니다. 이게 쌓아두면 그거대로 스트레스를 받고 또 쌓아두면 냄새나 악취 그리고 벌레가 꼬이는 경우도 많이 있기 때문에 바로바로 하시는 거 추천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집안일이라는 것도 그렇고 모든 일이 한번에 하면 정말 시간 엄청 잡아먹더라구요 몰아서 하는건 시험공부도 마찬가지죠 집안일도 그냥 보일때 조금씩 하는게 가장 좋다고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