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반려동물
매일똘똘한목살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발바닥을 핥기도하는데
보면 발바닥은 항상 깨끗하거든요
목욕은 2주마다 씻기고
발바닥이 더러울 땐 중간에 발로 씻어주기도 해요
왜 매일 발바닥을 자주 핥는 걸까요
더럽다고 느끼는 걸까요
병원에서는 염증은 없다고 합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
임형준 수의사
프리랜서임
∙
안녕하세요. 임형준 수의사입니다.
발바닥이 깨끗하고 염증도 없다면 더러워서 라기보다는 습관, 지루함, 불안, 가벼운 알레르기 자극 때문일 수 있습니다. 너무 자주 씻기면 오히려 건조해져 핥을 수 있습니다. 붉어짐, 냄새, 탈모 , 쩔뚝임이 생기면 다시 병원 진료를 권장드립니다.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