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환자 식단건강관리
매끈한부전나비188
매끈한부전나비18823.05.06
보양식이 영양적인면에서도 영양소가 골고루 들어있나요?
기력이 딸리거나 몸이 아플때 그리고 여름에 보양식을 챙겨서 먹는데 이런 보양식이 영양소가 골고루 들어있나요? 이런 보양식만 챙겨먹어도 영양소가 고루 채워질까요?
답변의 개수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보양식이 영양소가 골고루 들어있는지는 그 구성에 따라 다릅니다. 하지만 일반적으로 보양식은 다양한 식재료를 사용하고, 그중에는 영양소가 풍부한 식재료들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보양식에서 자주 사용되는 식재료 중에는 곡류, 콩류, 견과류, 채소, 과일, 야채 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식재료들은 각각 단백질, 식이섬유, 미네랄, 비타민 등의 영양소를 다량 함유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모든 보양식이 고루 영양소를 채워준다는 보장은 없습니다. 그러므로 가능하다면 다양한 식재료를 활용한 보양식을 섭취하고, 식사 구성에도 다양한 종류의 음식들을 포함시켜 영양소를 고루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