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화산 아이콘 11
비트코인 9만달러 회복
건강관리
기타 영양상담
한가로운오후
가을을 대표하는 음식은 어떤게 있을까요?
반갑습니다^^ 레몬사랑입니다 :)
내일부터 기온이 많이 떨어진다고 하는데요
가을이 오면 가을에 맛나게 먹을 음식이 생각이 납니다.
가을을 대표하는 음식은 어떤게 있을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1. 전어
가을 하면 떠오르는 대표적인 생선이 바로 전어입니다. 전어는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해 건강에도 좋은 음식입니다.
2. 송이
가을에는 송이가 제철을 맞이해 특별한 향과 맛을 자랑합니다.
송이는 면역력을 강화하고 항산화 성분이 풍부해 건강에도 좋은 식재료입니다.
3. 대하
가을철에 빼놓을 수 없는 또 다른 별미는 대하입니다. 대하는 단백질과 칼슘이 풍부해 영양가도 높습니다.
4. 밤
가을을 대표하는 견과류로는 밤이 있습니다. 밤은 영양가가 풍부한 가을 간식으로, 칼로리가 낮고 식이섬유가 많아 건강한 간식으로도 제격이에요.
5. 사과와 배
마지막으로 소개할 가을 대표 과일은 사과와 배입니다. 가을에는 사과와 배가 제철을 맞아 달고 아삭한 맛이 일품입니다.사과는 비타민 C가 풍부해 면역력 강화에 좋고, 배는 수분과 식이섬유가 많아 소화를 돕고 갈증을 해소해 줍니다.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가을에 대표적인 식품으로는 밤, 고구마 , 사과, 배 등이 있으며 생선으로는 전어 등이 있으므로 참고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