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3.09.21
저탄고지에 먹을 수 있는 채식있을까요
몸에 이상이 생겨 식이요법으로 탄수화물을 줄이고 단백질과 지방 위주의 식사를 해야하는데 제가 단백질 (고기) 분해를 잘 못하는 체질이라 (유제품도 안맞아요) 어떤걸 먹어야 할 지 모르겠어서요... 식단 추천 부탁드립니다.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김보안 영양전문가blue-check
김보안 영양전문가23.09.21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동물성 단백질만 그러시는건지 식물성도 그러는지는 모르겠지만
가능 하다면 식물성 단백질과 지방을 섭취해보시길 바랍니다.
콩이나 콩으로 만든 두부도 좋습니다. 그리고 아몬드나 호두 같은 견과류도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비정제탄수화물 위주로 드시고 단백질은 식물성인 두부 병아리콩 두유 등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