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년 6월 11일(목요일) 오전 현재, 코스피 시장은 중동발 지정학적 리스크와 대외 경제 변수로 인해 매우 높은 변동성을 보이고 있습니다.

주요 하락 원인 은 무엇때문인가?

반도체 대장주인 삼성전자('30만전자' 위태)와 SK하이닉스('200만닉스' 수성 중)의 등락이 지수 전체에 큰 영향을 주고 있는데, 지금이라도 매수를 해야하는지?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

    현재 코스피의 주요 하락 원인은 중동발 지정학적 리스크의 재확산과 대외 경제 불확실성이 겹치면서 외국인과 기관의 매도세가 거세졌기 때문입니다

    조만간 상승한다면 외국인들이 대규모로 매수할거로 생각되어 매수상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