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상담

해일메리

해일메리

채택률 높음

심박수가 높으면 건강에 좋지 않지요?

성별

남성

나이대

40대

요즘 심박수가 높아 지는게 감각적으로도 느낄정도에요.

심하게 쿵쾅 거릴때마다 워치로 심박수를 측정하면

130회 심할땐 150회로 나와요.

정확히 심박수 측정기로 잰건 아니지만

심장이 빨리 뛰는게 느껴지고 그러면서 호흡도

가빠지고 현기증도 나요.

아하에 건강에 대한 질문을 많이 드렸는데...

종합검진을 받아 보는게 좋을까요?

특별히 아픈곳은 없는데...

갱년기 증상이나 알러지 증상 가려움증 등이

심하게 나타나는데...나이 탓일까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심장내과(순환기내과)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을 권고드립니다. 맥박은 너무 느려도 좋지 않고 빨라도 좋지 않을 수 있습니다. 스마트기기의 데이터라고 하더라도 심박수가 130-150 사이로 나온다면 많이 빠른 것이 맞습니다. 일시적인 빈맥은 스트레스, 육체적 활동 등 여러가지 요인에 의해서 문제 없이 생길 수도 있긴 합니다만 장기화 될 경우에는 심장에 부담이 갈 수 있습니다. 또한 병적인 부정맥이 있을 가능성도 배제는 할 수 없겠습니다. 실질적으로 진료 및 검진 등을 통한 구체적인 상태 평가를 받아보고 문제가 있을 시 필요하다면 상태에 맞는 치료를 받으시는 것이 안전한 방법이 될 것으로 사료됩니다.

    채택 보상으로 8.64AHT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