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장 이후 스페이스X가 급등하는 이유가 뭔가요?

지난 주 금요일에 스페이스X가 역사적인 상장을 했잖아요. 상장 당일에 엄청 큰 변동성을 보여주면서 마감을 했고 어제도 상승마감하고 현재 애프터 마켓에서도 주가가 상승하면서 210달러 부근에서 거래가 되고 있는데 상장 이후 스페이스X가 급등하는 이유가 뭔가요?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정현재 경제전문가입니다.

    스페이스X(SPCX)가 공모가 135달러를 훌쩍 뛰어넘어 210달러까지 급등한 가장 큰 이유는 일론 머스크의 독보적인 우주 산업 지배력에 AI 궤도 데이터센터 비전이 결합되었기 때문이에요. 이미 재사용 로켓과 스타링크 위성 인터넷으로 전 세계 상업용 우주 시장을 장악했고, 이번 상장으로 약 100조 원에 달하는 막대한 자금을 확보해 경쟁자들과의 격차를 크게 벌렸죠. 게다가 상장 15거래일 만에 NASDAQ 100에 빠르게 편입 예정이라 글로벌 대형 자산운용사들의 매수세가 몰릴 전망이에요. 일론 머스크가 2030년 매출 1조 달러 목표를 자신하며 투자자 관심이 폭발하는 만큼, 당분간 강한 상승세가 예상되지만, 시가총액이 단숨에 글로벌 6위권인 약 2조 5천억 달러로 높아져 단기 변동성 위험도 있으니 주의가 필요해요.

    채택 보상으로 69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안녕하세요. 박형진 경제전문가입니다.

    스페이스X는 사실 향후 성장이 가파르게 진행될 기업중 하나입니다.

    이미 스페이스x의 스타링크 서비스는 글로벌 압도적인 위성 인터넷 서비스를 통해

    기본적인 캐시카우 역할을 하고 있으며 또한 우주항공 사업도 지속 성장세가 가파르기 때문에 사실상 성장 가능성은 높게 보고 있죠.

    당장의 변동성이 클수 있으나 장기적인 관점에서 투자하시면 도움이 되시리라 봅니다.

    우주산업은 시간을 두고 성장하는 산업이기 때문에 오랜기간 투자를 하시는게 합리적이라고 봅니다.

    모쪼록 투자에서 건승하시길 바랍니다.

  • 안녕하세요. 인태성 경제전문가입니다.

    이번 12일에 미국의 나스닥에 상장한 기업인 스페이스 X의 주가가

    연이틀 계속해서 상승하는 것은 바로 CEO인

    일론 머스크가 2030년 매출 목표액수를 무려 1조 달러로 밝히고 있기

    때문에 그런 것으로 보여집니다.

  •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

    상장을 마친 스페이스X의 주가 급등은 독보적인 우주 항공 기술력과 스타링크의 성장성에 더해 최근 머스크가 발표한 2030년 매출 1조 달러 달성이라는 장밋빛 전망이 투자 심리를 잘 자극한거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