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늘격렬한딸기
하루에 물은 얼마나 마시는게 적절할까요??
건강학적으로 물의 섭취로 수분섭취가 중요하다고 강조되는대요, 이러한 수분섭취에 있어서 물을 얼마나 마셔야 권장량으로 건강한가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사람마다 다르고 하루에 섲취한 음식에 따하 다르지만 일반적인 성인의 경우 2리터정도가 충분합니다
• 하루에 물 섭취량은 개인의 체중, 활동량, 건강 상태, 환경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며, 일반적으로는 성인은 하루 1.5~2리터를 권장하고 있습니다. 충분한 물 섭취는 체온 조절, 혈액 순환, 노폐물 배출, 피부 건강 유지, 소화 기능 향상에 필수적이며, 부족할 경우에는 탈수, 변비, 피부 건조, 신장 결석 등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수분 섭취를 늘리기 위해서는 물병을 휴대하고, 식사 전후에 물을 마시며, 수분이 많은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