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사랑스러운 레베카
기초체온 올리는 방법은 무엇이 잇을까요?
운동이외에도 기초체온 올리는 방법에는 무엇이 있나요? 기초 체온이 1도 올라갈수록 사람의 몸이 건강해진다고 들었는데, 어떻게 해야 올릴 수 있는건지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가장 첫 번째로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은 옷을 입는 것입니다. 한동안 추위로 많은 분들의 옷차림이 두꺼웠었는데요. 기온이 낮을수록 더욱 든든하게 입어 추위에 노출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기초 체온 올리는법으로 운동과 스트레칭을 꾸준하게 병행해 주시면 좋습니다. 평소에도 운동은 꾸준히 해주는 것이 건강을 위해 좋지만 날씨가 추울 경우 활동량이 줄어들고 몸을 늘 움츠리고 있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가볍게 스트레칭을 해주거나, 지속적으로 운동을 해주신다면 기초대사량이 높아져 신체 온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반신욕과 족욕을 하는 것도 좋습니다. 바쁜 하루를 보내고 나면 온몸에 피로가 쌓이게 됩니다. 오랫동안 서서 일하시는 분들, 앉아만 계시는 분들 등 업종에 따라서 각각 힘든 부분들이 있으실 텐데요. 이럴 경우 따뜻한 물을 받아 몸을 담가주면 혈액 순환에도 도움이 되고 몸에 쌓인 노폐물을 배출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면역력을 증가시키는데 좋죠.
기초체온올리는법으로 단백질을 드시는 방법도 있습니다. 사람의 몸은 많은 기관, 조직, 세포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이를 통해 활동을 하려면 영양소와 에너지가 충분히 필요한데요. 이것을 음식을 통해 얻게 됩니다. 음식을 먹게 되면 이것은 신체에 열을 발생하는 데에도 이용되죠.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기초체온을 높이기 위해서는 규칙적인 운동을 하며 신진대사에 도움이 되는 식품 섭취가 도움이 됩니다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지금 겨울이고 하니깐
음식이나 차류로 올리는게 좋은데요
생강같은게 체온 상승에 좋아요
또는 홍삼을 드시는것도 효과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