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아하(A-ha)
제가 10대 초반인데, 적정 체중보다 많이 나가서 바지가 안들어가는데. 몇 호 사이즈의 바지를 입어야하고, 운동은 어떤게 효과가 확실할까요?
제가 초1때 코로나19 줌수업으로 계속 집에 많이 있었어요. 그때 집에서 아침~저녁을 계속, 많이 먹어서 그런지 적정 체중인 42kg인가? 그런데, 지금은 70kg 초반때인데 어떻게 하면좋을까요? 운동효과가 좋은 것과 몇 호 사이즈의 바지를 입으면 좋을지 모르겠어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임원종 영양사입니다.
바지 사이즈는 몸무게만으로 딱 잘라 말씀드리기 어렵지만 질문하신 스펙으로는 허리 30이나 66사이즈로 시작하셔서 31, 32나 77사이즈도 입어보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하체 체형에따라 달라서 직접 입어보시는것이 정확합니다.
운동은 꾸준해야 합니다. 체중을 줄이고 싶으시다면,
빠르게 걷기, 자전거, 줄넘기같은 유산소 운동을 하루 30분이상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스쿼트, 런지, 플랭크같은 맨몸 근력 운동을 같이 해주시는것도 좋습니다.
이 두가지를 꾸준히하시면 지방은 줄고 근육이 잡혀서 체중과 바지 사이즈 모두 줄어들 겁니다. 중요한 부분은 급하게 빼시기보다 식사량을 조금 줄이고, 운동을 매일 습관처럼 하는것입니다.
건강한 다이어트를 응원합니다. 너무 무리하지는 마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