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냉철한줄나비274
녹차와 말차는 영양 성분이 거의 동일한가요?
녹차와 말차는 영양 성분이 거의 동일한 것인지, 차이가 있다면 어떻게 얼마나 다른지, 대표적인 효능도 궁금합니다. 쉽게 설명해주세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녹차와 말차는 같은 차 잎에서 유래하지만, 영양 성분적인 측면에서 차이가 일부 있습니다. 말차는 전체 잎을 가루로 만들어 섭취하기 때문에 카페인, 항산화 물질인 카테킨, 비타민, 미네랄 등의 농도가 더 높습니다. 말차는 녹차보다 약 3배 이상의 카테킨을 포함하고 있어 항산화 효과가 뛰어나고, 체중 감소, 집중력 향상, 스트레스 감소 등의 효능이 더 두드러집니다. 반면, 녹차는 상대적으로 가벼운 맛과 카페인 함량이 낮습니다. 그러나, 두 음료 모두 심혈관 건강과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1명 평가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말차와 녹차는 잎을 발효시키고 분쇄하는 부분에 있어 차이가 납니다. 말차와 녹차 모두 카페인이 함유되어있어 두뇌각성에 도움을 줍니다
1명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