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디지털·가전제품
경기도코알라
에어컨을 몇도로 사용해야 적정 온도인가요?
그리고 껐다켰딘하면 전기세가 더 많이 나온다고 하던데 맞는건가요?
전기세 절약하면서 에어컨 사용하는 방법 궁금 합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마음돌봄
에어컨을 다양한 방법으로 사용했는데 가장 저렴하게 세금 나온 것은 한 여름에 24고 또는 25도로 고정하고 바람은 중간으로 하세요. 키고 끄는 것은 반복하지 말고 밑에 선풍기를 두시고 동시에 사용하시면 좋아요. 한 번 작동하면 저는 11시 더워지는 오전부터 4시까지 사용하고, 이후에 열대야있는 날에는 저녁 7시~10시까지 한 번 더 에어컨 돌린 후 1시간 뒤 창문 열고 선풍기 틀어 놓고 자요.
응원하기
라일락향기율22
에어컨 사용 적정온도는 보통 26도라고 합니다 그러나 실제 사용해보면 26도면
너무 덥습니다 24도로 해야 그냥 있기 편합니다 어제 26도로 했더니 집안이 갑갑해요그래서 24도로 했더니
적당하니 좋았어요 더위를
타는 사람은 아마 24도도 덥다고 할정도 그래서 에어컨은 각 사람의 체질에 맞게 온도 설정하는게 좋을 것 같아요 에어컨은 인버터는 계속 켜놓는게 전기 사용을 효율적으로 하는 것이라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