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스포츠·운동
에펠탑선장
수영을 하다보면 숨을 참는경우도 있고 그러다보면 한번에 숨을 많이 들이킬때도 있습니다. 이게 과호흡의 원인이 맞나요? 과호흡을 하면 두통이 생기는게 맞죠?
1개의 답변이 있어요!
도롱이
네, 수영 중 숨을 참았다가 한 번에 크게 들이쉬는 패턴이 반복되면 과호흡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이때 혈중 이산화탄소가 급격하게 떨어지면서 어지럼증, 손저림, 두통 등이 생길 수 있어요.
다만, 두통은 반드시 과호흡만의 증상이 아니라 탈수, 긴장, 호흡 타이밍 문제에서도 같이 나타날 수 있어서 꼭 과호흡이라고만 보지 말고 여러 요인을 균형 있게 확인해 보시는 것을 권해 드립니다.
채택 보상으로 18베리 받았어요.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