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합성수는 소인수들만의 곱으로 나타낼 수 있나요?

수학 문제를 풀다가 모르는게 나왔어요 제목 그대로 모든 합성수가 소인수들만의 곱으로 나타낼 수 있는 이유를 잘 모르겠어요ㅠㅠ 자세한 설명 부탁드립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합성수는 약수가 3개 이상인 수인데, 소인수는 소수인 인수를 말합니다. 그럼 합성수는 소수끼리의 곱으로 나타낼 수 있으니까, 소인수들만의 곱으로 나타낼 수 있습니다.

    예) 12 = 2 × 2 × 3 → 2와 3이라는 소인수(소수인 인수)만으로 나타냈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