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감기같은 질환에 좋은 음식에는 어떤것들이 있나요?
안녕하세요. 최근에 날씨가 더워서 에어컨 바람을 많이 쐬다보니 감기에 걸렸는데요. 심하게 걸려서 굉장히 오래가는데용. 감기 같은 질환에 도움이 되는 음식에는 어떤것들이 있나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감기와 같은 질환에 도움이 되는 음식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닭고기 수프: 따뜻한 수프는 기침과 목 통증을 완화하고,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 줍니다.
생강: 생강은 항염증과 항균 효과가 있어 감기 증상을 완화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마늘: 마늘에는 면역력을 높여주는 성분이 있어 감기 회복에 유용합니다.
레몬: 비타민 C가 풍부하여 면역력을 강화하고 감기 증상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꿀: 꿀은 목 통증을 완화하고 항균 효과가 있어 감기 증상 완화에 좋습니다.
요구르트: 프로바이오틱스가 장 건강을 돕고 면역력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파프리카와 브로콜리: 비타민 C가 풍부하여 면역력을 높여주는 데 좋습니다.
해조류: 미역, 다시마 등은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감기 증상 완화를 위해 충분한 수분 섭취와 휴식도 중요하며, 증상이 심하거나 오래 지속될 경우에는 의료 전문가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