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스포츠·운동
확실히화사한갈비
오랜만에 마라톤을나갔다왔는데 평소보다 다리가
너무땡기고 아픈데 잘푸는방법이있을까요?? 평소처럼
다리를풀어줘도 아파서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도롱이
마라톤 후에 다리 통증은 근육에 미세한 손상이 생긴 상태라서, 강하게 풀기보다는 회복 중심으로 가는 게 중요합니다.
가벼운 걷기나 미지근한 물에 샤워하기, 그리고 종아리와 허벅지의 부드러운 스트레칭을 짧게 여러 번 해주면 도움이 됩니다.
통증이 심할 때는 냉찜질로 염증을 줄여 주시고,
충분한 수면과 단백질의 섭취를 통해 회복을 도와주시기 바랍니다.
채택 보상으로 17베리 받았어요.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