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심리상담
거대한카구277
자살생각하시는분들은왜그러는거예요?
요즘힘든이유를생각하며차라리죽는게낫다고생각도들어요
이럴때뭘해야좀나아질까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임종한 정신의학과 전문의
통영병원
∙
작성된 댓글은 참고만 하세요 (중요한 일은 대면 평가가 필요합니다)
글세요...죽고 싶을 정도로 힘든 경우
대부분의 경우는 우울증(혹은 불안, 알코올 문제 등) 단계를 거치는 경우가 많아서
힘이 많이 드신다면 정신건강의학과 방문하여 현 상태에 대한 평가를 받아보시는 것이 어떨까 싶네요
일반적인 추천은 낮동안의 활동 늘리기,
수면/식사를 규칙적으로 하기,
내가 좋아하는 활동을 늘리기 (사회적으로 용인되는 종류의)
믿을 수 있는 사람과 상의해 보기 등이 있고
과도한 음주는 피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