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생활
밝은참새244
홈쇼핑에서 산 전복이 지난 목요일 (4월 9일)에 배송이 왔는데 오늘(화요일) 까지 김치에 있었더니 다 죽었어요 . 상하지는 않았는데 냉동실에 넣었다 먹어도 될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살짝쿵선도적인마요네즈
목요일에 받으신 전복을 화요일에 확인하셨으니 5일 정도 지났네요. 전복은 신선도가 정말 중요해서 죽은 지 오래되었다면 주의하셔야 해요!
냄새를 맡아봤을 때 이상한 악취가 없고 살이 탄탄하다면 지금이라도 바로 손질해서 냉동실에 넣으셔도 괜찮아요. 하지만 살이 너무 흐물거리거나 끈적한 진액이 많이 나온다면 아깝더라도 건강을 위해 버리시는 게 좋아요.
냉동 보관하시더라도 이미 죽은 전복이라 회로 드시는 건 절대 안 되고요, 나중에 죽이나 찜처럼 꼭 높은 온도에서 푹 익히는 요리로만 드셔야 안전해요.
해산물은 김치냉장고에 있어도 금방 상할 수 있어요~ㅠㅠ
응원하기
그런대로세련된스시
김치냉장고안에전복을넣어두시게되면
곰팡이생길수도있고
냄새도날수도있고여
먹지도못하게되서버리게되시니까여
보관하실때는
냉장보관해두시는게제일로안전하고싱싱하고
맛있게드실수있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