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들은 보통 공부를 어디서 하시나요?

저는 보통 스터디 카페에서 하는데, 요금을 계속 내기도 좀 그런데 집에서 하기엔 너무 집중이 안 되고 카페 같은 곳에서 하기에는 너무 씨끄럽고.. 도서관은 근처에 있긴 한데 너무 빨리 문을 닫아서요🥲 여러분들은 공부를 어디서 하시나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저는 스터디카페랑 도서관을 번갈아가면서 다녀요. 매일 같은곳에서 공부하면 집중이 흐려질때가 많더라구요! 아침부터 저녁까지는 도서관에서 하다가 저녁에는 식사하고 집근처 스터디 카페로 갑니당~

  • 맞아요 유명한 프차카페는 사람많고요 요새 골목 작은 카페에 조용하고 좋은곳 많아요~ 물론 사장님에게 허락 받고 구석에 앉아서 공부하면 좋습니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