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열심히도전하는벨로시랩터
저녁을 먹을 적당한 시간은 언제인가요?
점심을 오후 2시 정도에 먹는 경우 저녁을 먹을 적당한 시간은 언제쯤인가요? 잠은 10시 정도에 자는데 좀 일찍 저녁을 먹으면 허기가 져서 간식을 먹게 되는거 같은데 간식을 좀 줄이고 싶습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개인마다 다를 수 있지만 저녁은 수면에 방해를 주지않기위해서는 3-4시간전에 섭취하는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수면의 질을 개선하고 체중 관리를 돕기 위해, 저녁 식사는 잠자기 2~3시간 전에 끝내는 것이 이상적입니다. 이는 소화가 충분히 이루어지고, 신체가 수면 준비를 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너무 늦지 않게 먹으면 위장에 부담을 줄이고, 과식을 피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