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햄버거와 피자는 다이어트중 먹어도 괜찮나요?
여러 매체와 미디어에서 햄버거와 피자는 탄단지가 골고루 분포되어 있어 다이어트중 먹어도 된더고들 하던데 실제로 다이어트 중에 먹어도 괜찮을까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강형봉 영양전문가입니다.
다이어트 할 때 식단에 대한 영양소별 섭취하는 칼로리를 알고있다면 다이어트 식단에 포함하여 칼로리를 맞춘다면 괜찮습니다.
하루 소모칼로리 보다 낮게 칼로리를 섭취해야 살이 빠지겠지요.
하지만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의 섭취칼로리 비율은 맞추어 섭취해야 건강 유지에 좋습니다.
하루 한국인 영앙소 섭취기준은 탄수화물은 55~65%, 단백질은 7~20%, 지방은15~30% 입니다.
위 기준을 준수하여 섭취하고 비타민, 무기질, 섬유질도 섭취하면서 다이어트를 해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