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기타 영양상담
와우와우위
어떤 음식을 먹어주면 머리카락을 건강하게 만들 수 있나요?
어떤 음식을 먹어준다면 머리카락을
건강하게 해서 대머리나 탈모 등을
예방할 수 있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검은 색 음식을 먹으면 좋아질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머리카락을 건강하게 유지하고 대머리나 탈모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인 생선, 닭고기, 콩류, 계란 등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며, 머리카락의 주성분인 케라틴을 형성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비타민A, C가 풍부한 당근, 시금치, 오렌지와 같은 과일과 채소는 두피의 혈액 순환을 촉진하고 모발 성장에 필요한 영양소를 공급하는데 기여할 수 있습니다. 아연과 철분이 풍부한 해산물, 견과류, 전곡류는 모발의 건강을 유지하는데 필수적이며, 특히 아연은 모발 성장과 회복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한 아보카도, 연어, 호두는 두피의 염증을 줄이고 모발의 윤기를 더해주며, 마지막으로 검은색 음식을 포함한 다양한 색상의 식품을 섭취하는 것은 항산화 물질을 공급하여 모발 건강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머리카락 건강을 위해 중요한 음식은 비타민, 미네랄, 단백질이 풍부한 식품들입니다.
1. 단백질: 머리카락은 대부분 단백질로 구성되어 있으므로, 닭가슴살, 생선, 계란, 두부 등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2. 비타민 B군: 비타민 B12, 비오틴, 판토텐산은 머리카락 성장에 도움을 주며 달걀, 시금치, 고구마, 아보카도 등이 좋습니다.
3. 오메가-3 지방산: 연어, 고등어, 아몬드, 호두 등에 있는 오메가-3는 두피 건강과 모발 성장을 돕습니다.
4. 철분: 시금치, 간, 붉은 고기 등이 철분을 공급하여 혈액순환을 촉진시킵니다.
검은 색 음식(예: 검은콩, 검은깨, 검은 쌀)은 간과 신장에 좋고, 전통적으로 머리카락 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지만, 다양한 영양소를 균형 있게 섭취하는 것이 더 중요합니다.
탈모 예방을 위해서는 건강한 식단과 규칙적인 생활습관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