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리상담
색다른콜리160
채택률 높음
염치라는 게 없는 것들은 어떤 환경에서 그렇게 자라게 되는걸까여?
기본적으로 사람들이 갖고 있는 상식이라는 게 잇구.
그로인해 염치라는게 잇어서 다른 사람들에게 피해를 주지 않으려는 게 일반적이고 상식적인 모습인데여.
간간히 어릴때부터 어느 조직에서나 보며는 그게 심각하게 결여돼서 남에게 피해를 주는 것을 당연하게 여기는 자들이 잇고, 사과할 줄 모르며 자기 변명과 방어가 심한 인물들이 잇던데여.
그렇게 자란 인물들은 유전적으로 문제가 잇는 것인지 아니면 자라온 환경이 문제인지 알고시퍼여?
1개의 답변이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