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부에 가스 차서 힘든데, 배출 방법 없을까요?

몇년전부터 복부에 가스가 차고 배출이 안되어서 힘이 많이 듭니다.

그래서 병원 가서 약 받아 매일 매일 먹고 있는 중 입니다.

약을 오래 먹으면 내성도 생길것 같고 좋지도 않을것 같아 걱정이 됩니다.

혹 저와 같은 경험을 먼저 한 경험자 분들은 어떻게 해결 했는지 궁금해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많이 움직이는게 중요한ㅅ거같아요!! 밥먹고 30분걸으면 소화가 그래도 나름 잘되는거같아요~~ 고양이자세도 배출잘되는자세중 하나입니다!!

  • 바람빼기자세무릎 안기바닥에 등을 대고 똑바로 누운 뒤 무릎을 가슴 쪽으로 당겨 양손으로 감싸 안습니다. 숨을 내쉬며 가슴 쪽으로 무릎을 꽉 누르고 10~20초간 유지하면 장내 압력이 조절되어 가스가 쉽게 배출됩니다.옆으로 눕거나 엎드리기: 똑바로 누워있는 것보다 옆으로 눕거나 엎드리는 자세를 취하면 장이 자극되어 가스가 더 빠르게 이동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