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미래적금 매월 50만원 채울 수 없는데..

청년미래적금 매월 50만원을 채울 수가 없어요. 군적금도 진행중이라서 현재 여윳돈이 없어 50만원 전부 채울 수가 없는데 조금씩이라도 넣는게 좋을까요? 아니면 조금씩 남는돈 주식으로 etf모을라고 하는데 적립식 투자로 뭐가 좋을까요?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정의준 경제전문가입니다.

    현재는 무조건 단돈 몇 만 원이라도 청년미래적금에 넣는 것이 이득이며, 남는 돈으로 주식 ETF에 투자하는 것이 좋다봅니다. 정부 기여금, 기본 금리 5%에 비과세 혜택이면 실질 수익률이 연 14%~19%대에 달합니다. 일반적으로 주식으로 이 정도 확정 수익을 내기도 쉽지 않습니다.

    남는 여유의 돈을 ETF중에서 지수ETF에 투자하는 좋다봅니다.

    주로 미국 S&P500 이나 빅테크 ETF중에서 반듯이 액티브형~!!!으로 매입하는 것이 절대적으로 수익률면에서 좋습니다. 액티브는 펀드메니져가 자산을 직접 운영하기에 페시브형보다 수익률이 높습니다.

    채택 보상으로 188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

    청년 적금 상품은 중도 해지보다 소액이라도 꾸준히 납입하여 정부 지원금과 비과세 혜택을 챙기는 것이 유리하므로 무리하지 않는 선에서 저축을 유지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 안녕하세요. 최현빈 경제전문가입니다.

    • 무조건 조금이라도 청년미래적금을 가입은 해두시길 바랍니다

    • 그 이유는 확정금리로 매우 높은 이자를 주기 때문에 주식 보다 수익률이 좋을 수 있습니다.

    • 지금은 여윳돈이 없지만 앞으로 군적금 납입을 끝내면 돈이 여유가 생길수도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한 경제전문가입니다.

    음 그래도 미래적금이 이율면에서 더 좋습니다

    합치면 거의 15프로 이상인데 놓치긴 아쉽죠.

    50만원이 어렵다면 낮춰서 하시면됩니다.

    이러한 정책들이 30대중반까지만 가능한거니 저는 무조건 드는게 좋다고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