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잠깐 나가있는게 좋을까요? 너무 걱정이네요..

제가 잠은 친구집에서 자기로 했는데

약간 그 전까지 공부를 하고 있었거든요 집에서

근데 갑자기 탄내가 느껴지고 스트레스 받아서 머리가 아파요

이거 약간 외상후 스트레스 이런걸가요?

집에 나가있는게 나을까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집에 불이 난 적이 있나요? 그래서 탄내를 느끼고 머리가 아픈 걸까요? 스트레스를 너무 많이 받아 그런게 아닐까 싶네요. 집이 불안하면 이사를 하는 것이 맞고 불안한 증세를 느낀다면 병원에서 차분히 생각하고 스트레스를 극복할 수 있는 약을 처방받는 것이 맞습니다. 두려워 마세요.

  • 흠 일단 스트레스를 받으신다면 해당 장소에서 잠시 동안은 피해 있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계속 나와 있을 수는 없기 때문에 탄 내 등을 빼는 등의 부가적인 일을 하시기 바랍니다.

  • 외상후 스트레스를 언급하신 걸 보면 혹시 이전에 화재를 겪거나, 화재로 인한 문제가 있으신 적이 있을까요? 이게 정말 탄내가 나서 위험한 상황인 건지, 위험하진 않으나 심리적으로 그렇게 느낄 뿐인지를 살펴야 할 듯 합니다. 멀쩡하더라도 본인이 그 공간에 있는 게 괴롭고 힘이 든다면 잠시 장소를 벗어나는 것도 대안이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