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민상담
다소충실한계란찜
채택률 높음
감정조절을 잘하고 싶어요. 어떻게 해야할까요
말 그대로 입니다 저는 또래 애들보다 조금 더 깊이 생각하고 훨씬 더 많은 생각을 한다고 느껴본 적은 없었는데 제 주변 친구들이 저한테 그렇게들 말하곤 하더라구요 생각이 많다, 깊이 생각한다 등등 이런 말을 많이 듣는데 그런 것치곤 저는 감정조절도 잘 못하고 상황을 악화 시키는 것 같아서 고민입니다. 저도 제 나름대로 제 친구들을 이해하고 배려하고 무슨 일이 생겼을 때 감정적으로 말고 이성적으로 생각하려고 노력하거든요. 제 친구랑 저랑 자주 사소한 걸로 싸우는데 그럴 때 마다 저도 감정이 상해도 일단 먼저 친구 얘기부터 들어보고 조심스럽게 제 감정을 말하기도 하는데 인생 살면서 억울한 일도 많이 생기잖아요 유독 그런 일이 많이 생기는데 그럴 때마다 저는 조금 시간을 뒀다가 말할 걸 정리하고 대화를 시작하거든요. 근데 막상 또 애들이랑 얘기해보면 감정이 올라오고.. 사소한 일에 감정같은거 소모하기 싫은데 어떻게 해야할까요? 요즘엔 조금 감정 소모를 덜 하긴 해도 이것보다 더 안 하고 싶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