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주식장이 너무 안좋은데 어떻게 해야되지?

아직은 마이너스가 아니지만 수익이 자꾸 줄어들고 있어. 주식시장이 언제쯤 좋아질까? 그리고 지금 현재 주식장에서의 대응법은 어떻게 될까?

5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권용욱 경제전문가입니다.

    요즘 주식장이 너무 안좋다긴 보다는 변동성이 상당히 크다고 보시면 됩니다. 올해초 상승율로 봐서는 세계 1위 상승 속도 입니다. 상당히 상승율이 높은 시장입니다. 하루 급락으로 이런 강세장이 꺽인다고는 보기 어렵습니다.

    이런 강세장에는 언제든지 폭락과 폭등이 나올수 있으니 멘탈 관리가 필요합니다. 그리고 절대로 급등시에는 매수를 삼가하고 조정시에 매수 하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채택 보상으로 244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안녕하세요. 인태성 경제전문가입니다.

    엄밀하게 말하면, 요즘 주식장은 여전히 좋다고 봐야 합니다.

    다만, 어제 대폭락을 하였고 오늘 시원하게 회복하지 못하고 있지만

    그렇다고 해서 요즘 주식장이 좋지 못한 것은 아니라고 보여집니다.

    단, 삼성전자와 SK 하이닉스로 너무 쏠리고 있기는 합니다.

  • 안녕하세요. 배현홍 경제전문가입니다.

    시장 자체는 화요일은 최고가를 돌파하였으며 어제 10%에 가까운 급락이 나왔을뿐 요즘 시장이 하락추세에 있진 않았습니다. 다만 문제는 삼성전자와 하이닉스를 제외한 나머지 주식들이 사실상 2월초에 주가를 보이고 있는등 지나치게 극심한 쏠림현상이 문제인것입니다.

    즉 삼성전자와 하이닉스를 보유하는게 핵심이며 어제 급락이 발생하면서 이번주에 이런 여파가 지속될 가능성이 있는데 이 기회에 주도주인 삼성전자와 하이닉스를 매수하는게 중요한 포인트로 보입니다. 현재는 주도주 쏠림장세이며 다른 대안이 없다는점과 이 두종목이 현재도 PER 7배인점과 이익추정치가 지속적으로 상향되는 기업이기에 이 두종목을 중점으로 포트폴리오를 구축하는게 중요한 현시점으로 생각됩니다.

  • 안녕하세요. 정현재 경제전문가입니다.

    이번 주 코스피가 9,100선을 돌파한 뒤 급락과 반등을 보인 것은 반도체 기업들의 이익 문제가 아니라 국민연금 리밸런싱과 고위험 레버리지 상품 청산이 겹친 수급 조정입니다. 7월부터 시작되는 2분기 어닝 시즌과 함께 증시는 점차 안정되며 하방을 지지할 가능성이 매우 높아요. 주요 자산운용사들은 AI와 HBM 반도체 슈퍼 사이클에 힘입어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의 이익이 크게 늘어나면서 코스피 1만 시대 진입을 기대하는 중입니다. 시장 턴어라운드는 6월 말 낙폭 과대한 매물이 완전히 해소된 이후에 올 가능성이 큽니다.

    따라서 지금 가장 현명한 방법은 불안감을 이기지 못해 무조건 주식을 팔거나 무리한 대출로 물타기하지 말고, 현금 비중 20~30%를 확보한 상태에서 실적이 좋지 않은 부실 테마주는 과감히 정리하여 포트폴리오를 슬림화하는 거예요.

  • 안녕하세요. 이명근 경제전문가입니다.

    주식투자 저도 오래했지만 주식투자라는게 대응의 연속입니다

    그리고 항상 정답이 없는 싸움이죠 결국 투자자 본인이 판단해야 하지만 처음 매매 할때부터 얼마에 익절 얼마에 손절 정도는 정해두고 기계적으로 매매를 하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어려운게 주식투자입니다 부디 대응 잘 하셔서 큰 수익 보시길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