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유난히모던한가오리
쌀은 몸에 좋은지 궁금해요. 쌀은 살만 찌는건지.
쌀만 먹으니까 살이 찌는 것 같아요.!
쌀이 몸에 나쁜건지 좋지만 쌀만 단독으로 먹는 건 안좋은건지 그럼 어떻게 먹는게 건강을 위해 좋을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쌀에는 탄수화물이 많아서 그런데요
사실상 많이 먹지 않는 이상 살이 찌진 않아요
쌀에는 탄수화물이 집중되어 있어서 단백질 지방 등은 추가로 보충하면 좋답니다.
• 안녕하세요. 임원종 영양사입니다.
쌀은 기본 에너지원이라 나쁘지 않은데 흰쌀은 혈당을 빨리 올려 살이 쉽게 찝니다.
• 단독으로 많이 드시지 마시고 밥량을 줄여보시고 채소, 단백질과 함께 균형있게 섭취하시고, 현미, 잡곡으로 바꾸시면 혈당 조절과 포만감에 더 좋겠습니다.
건강한 하루 되십시오 ^ ^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