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들 로또 1등 당첨되면 회사 계속 다니실 건가요?

갑자기 로또 1등에 당첨된다면 지금 다니는 회사나 하던 일을 계속할 것인지 궁금합니다. 바로 퇴사할지, 아니면 적당히 다니다가 나올지도 궁금하네요

10개의 답변이 있어요!

  • 예전처럼로또1등이 100억 200억정도 한다면 그만둘수있겠으나 몇십억이라면 회사는 그만두기 힘들것같아요.

    다만 내맘대로 상사눈치안보고 다닐수있을것같습니다.

  • 로또 1등이 된다면 회사는 계속 다닐 거 같아요.

    대신 마음의 여유로움이 달라지겠죠.

    얼마나 더 다닐지는 모르겠지만 저는 오래 다니고 싶어요.

  • 요즘은 1등해도 세금 떼고나면

    회사를 바로 그만두기엔 애매한 것 같아요

    저는 집 하나 사고

    남은 돈 투자하면서 회사 계속 다닐 것 같아요ㅎ

  • 사라만다다르거지요다니는사람도있을거고안다니는사람도있을게에요저생각에는안다니걸같습니다왜냐하면돈이많으니까요

  • 저는 1등 되면 회사는 그만 둘꺼같지만 아르바이트라던가 용돈 벌 수 있도록 일은 할 꺼같아요.

    요즘 로또는 1등이면 서울 집 하나 사먄 끝인거같아요..ㅠㅠ

  • 저는 지금 하는 일이

    학자금 대출 부터 빨리 갚고

    하고 싶은 일을 하기 위해 자금을 모으는 거라서요.

    로또에 당첨되면 바로 그만둘 겁니다 ㅎㅎ

  • 저는 로또1등이 되더라도 회사를 계속 다닐 거 같습니다. 요즘 로또1등은 20억 이내인데 이 돈으로 평생을 먹고 살기에는 무리가 있죠 다만 회사일을 좀 여유있게 하면서 지낼 거 같습니다. 

  • 네 저는 그돈은 노후로 편하게 쓰고 

    그전엔 신나게 일하면서 살것같아요~

    생각만해도 즐겁잖아요 ㅎㅎㅎ

    돈은 여유있고 언제든그만둘수도있고 월급은 나오고 ㅋㅋ

  • 예전에 비슷한 토론을 봤는데, 거기서 이런 의견을 봤어요. 로또에 당첨되자마자 퇴사하는 건 비효율적인 일이다. 바로 퇴사한다는 건 내가 어떤 큰 이득이 있어서 퇴사한다고 홍보하는 꼴이기 때문이다... 그렇기 때문에 저는 조금 다니다가 다른 이유를 대고 퇴사할 것 같아요. 솔직한 심정으론 저를 괴롭히는 상사 얼굴에 사직서 던지면서 엿이나 먹어라! 하고 퇴사하고 싶지만... 현실적으로 좀 안 되는 일이니 어쩔 수 없죠. ^^;

  • 저는 로또 1등이 된다면 바로 퇴사할 것 같아요 회사생활이 즐겁지는 않아서 퇴사 후 그 돈으로 재테크를 하며 일을 안하고 지낼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