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 식단건강관리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3.06.20
단백질 쉐이크 먹어도 괜찮을까요?
단백질 쉐이크를 섭취하고 있는데, 뭔가 피부도 퍽퍽해지는 느낌이 들고, 또 먹기만 하면 설사를 합니다. 이게 저랑 안맞는건지 원래 이런 것들이 나타나는 것인지 모르겠습니다. 먹어도 괜찮나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이정은 영양사blue-check
이정은 영양사23.06.20
안녕하세요.
질문자님께서 말씀하신 증상을 보고 답변을 드리자면, 단백질 쉐이크를 섭취하면서 피부 변화와 설사가 나타난다면 몇 가지 가능성이 있을 수 있습니다. 첫째로, 알레르기 반응이 있을 수 있으며, 두 번째로는 성분 중 일부가 소화 장애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세 번째로, 쉐이크를 과도하게 섭취하는 경우에도 위장 장애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이 계속된다면 섭취를 제한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됩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보통 단백질 같은 경우 많이 드셨을 경우에 수화를 다 못 시켜서 설사가 나오는 경우도 있습니다.
어느 정도 적당량만 드셔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