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모기 때문에 여름마다 고생이 많으실 것 같습니다..
보통 피가 달아서 잘 물린다고 하죠. 모기는 혈당이 아닌 사람이 호흡할 때 배출하는 이산화탄소, 높은 체온, 그리고 땀에 포함된 젖산이나 피부 박테리아가 만드는 향에 강하게 이끌립니다. 그러니까 남들보다 기초대사량이 높거나 발한량이 높은 체질에 모기들이 찾게 됩니다.
모기에 물리셨을 때 중요한 응급처치는 절대 긁지 않는 것입니다. 침을 바르면 구강 내 세균으로 인해서 2차 감염이 생기실 수 있어서, 바로 흐르는 물과 비누로 씻어내어서 모기의 산성 타액을 중화해주셔야 합니다. 이후에 얼음찜질로 가려움증과 부종을 가라앉히고 항히스타민제 연고를 바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모기를 피하기 위한 최선의 대처법은 야외 활동시 디트(DEET)나 이카리딘 성분이 검증된 모기 기피제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모기가 선호하는 어두운색 옷 대신 밝은색 긴 옷을 입어서 피부 노출을 줄이시어, 외출 후 즉시 샤워를 하셔서 체온을 낮추고 몸에 땀이 나지 않게 해주시면 모기들의 표적에서 벗어날 수 있을 것입니다.
조금이나마 참조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