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민상담
13특수임무여단 특수임무대 흑표부대
13특수임무여단 특수임무다 데브그루 모티브로 개편된 참수부대. (전천후타격대 - 대테러특임대)
사실 특전사내에선 전천후타격대라고만 불리거 특전여단특임대는 대테러선발대 707은 대테러특임대 라고 불리고 13특임은 전천후타격대라고만 불리더라구요 근데 국가지정대테러특임대는 맞잖아요? 사실 특전사 출신들이 하는말이 특전여단특임대는 여단에서 굴리니까 예산이 적기에 현실적인 지원 장비 여건이 좋지않아 707 처렴 하려해도 안되는게 현실이라 대테러 쪽에선 선발대 느낌이고 707은 사령부에서 따로 굴리는 팀이라 예산이 빵빵하고 일반대대 랑 여단특임대 보다 자원이 훨씬 좋고 마인드셋이 달라서 여단특임대 보다 더 좋은 장비로 해볼수 있는게 많다 보니 동일한 상황이여도 707이 더 나은 모습을 보이는거다 하더라구요.
13특임은 예산이 빵빵하다보니 아무래도 특임대도 잘받는다고 들었어요. 그리고 13특임은 이것저것 다할줄 안다고 들었고요. 그리고 반복적으로 참수작전에서도 CQB를 숙달하다보니 CQB를 잘하고 707이랑 느낌이 다르긴한데 둘다 잘한다고 하더라구요. 그러면 국가지정대테러특임대로써 타대테러특임대들보다 13특임은 훌륭한 모습을 보일수 있나요? 그리고 707보다는 모르겠는데 유딧특임대 보다 육상 대테러작전에선 뛰어난 모습을 보일수도 있나요?707이 국가급대테러부대이긴한데 장비쪽에서 밀릴것도 없다보고 CQB는 늘 하는거고 참수작전이랑 대테러는 인질 있고 없고 차이고 전술은 같다고 들었거든요. 그리고 유디티특임은 아무리 국가급대테러부대여도 아무래도 해군소속이다보니 해상이 메인이면서 지상까지 하는거니까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