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2년안에 서울가기
노른자가 지방이 많나요 하루 몇개까지 먹어야 할까요
고지혈증도 있고 헬스로 몸만들기 하다보니 흰자로만 된거 먹으라고 하던데 노른자 아깝고 흰자로만 된건 거부감이 들더라고요 노른자 몇개가 적당하죠??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노른자의 주 성분은 지방이므로
하루에 3~4개 정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흰자의 경우 단백질이 주 성분입니다.
• 계란 노른자는 콜레스테롤을
함유하고 있지만, 단백질, 비타민, 미네랄 등 건강에 유익한 다양한 영양소도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영양학적 관점에서 볼 때, 건강한 성인의 경우 하루 1~2개의 노른자는 일반적으로 괜찮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고지혈증이 있으시다면 개인의 건강 상태나 다른 식습관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니, 담당 의사나 영양사와 상담하여 본인에게 적절한 노른자 섭취량을 확인하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