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상담

직장에 문제가 생겨 대학병원에 가는데요

성별

남성

나이대

60대

암으로 보인다고 해서 대학병원에 진료받기로 했는데

오늘이 진료날이고 검사는 추후에 진행이 되잖아요

제가 보호자인데 지방에 있어서 검사하는날에는 하루전입원하거나 그래야하는지 아니면 당일검사인지 궁금해서여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오현수 의사입니다.

    경우에 따라 다를 수 있긴 하나

    조직검사를 기존 검진센터에서 시행한 것인지요? 따로 조직검사 시행한바 없다면,

    다시 내시경적 접근이 요하며 이 걍우 장정결리 디시 요하기에 전날 입원해서 진행할수 있고 이후 조직학적 검사에서 암이 나오먄 암의 진행정더 평가하기 위해

    CT brain MR bone scam PET 등의 영상검사를 진행한답니다. 답변 도움되았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당.

    채택 보상으로 192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안녕하세요. 서민석 의사입니다.

    많이 놀라시고 걱정도 되실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의 검사 결과를 보고 검사 여부를 결정하게 될텐데 수도권에서 검사를 받는다면 입원이 아니라 외래에서 필요한 검사를 우선 진행할 가능성도 높아요. 경우에 따라 몇 번 왔다갔다 할 수도 있는 것이지요. 물론 병원에 따라서 입원 후 검사를 하기도 하기 때문에 진료를 받아 보고 나서야 알 수 있다는 점도 아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래서..암이라고 해도 연고지 병원에서 검사를 하고 치료를 받는 것을 권유드린답니다. 수도권까지 오기가 너무 힘들거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