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월50만원 재테크어떻게하시나요?

성별

남성

나이대

40대

근로형태

근로소득자(4대보험)

결혼여부

기혼

월 수입 현황

520

월 부채 비용

130

월 고정 지출 비용

320

월 가용자금

50

희망 상담 분야

금융상품투자 설계

매월50정도 재테크 해보고싶은데

40대초반입니다. 연금저축 isa계좌

등등 정보는많은데 저에게 적합한 재테크방법 추천받고싶습니다

연봉 성과급포함 8천대

아이2명 외벌이입니다

주택대출있습니다.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

    연봉 8천대 외벌이에 자녀가 둘이고 대출이 있다면 절세와 안정성을 동시에 챙겨야 하므로 연 납입액의 16.5% 세액공제를 받는 연금저축펀드에 월 20~30만원을 우선 납입해 연말정산 환급금을 극대화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나머지 자금은 비과세 혜택과 중도 인출이 유연한 ISA 계좌에 넣고 미국 배당 ETF나 국내 우량주에 투자해 자산을 굴리는 한편 주택대출 금리가 높다면 일부는 대출 상환으로 확실한 고정 지출을 줄이는 것이 가장 현명한 재테크 방향입니다

    40대기때문에 암보험과 심혈관등 2대질환보험, 그리고 보장자산 5천이상은 있어야 겠네요

    채택된 답변
  • 안녕하세요. 최현지 경제전문가입니다.

    높은 연봉으로 인해서 과세 구간이 높으므로 연말정산 때 약 55만원 환금받을 수 있는 연금저축펀드에 월 35만원을 우선 투자하는 것이 가장 유리합니다. 또한 자녀 교육비나 대출 상환 등 3~5년 내 목돈 지출에 대비해서 3년 유지 시 투자 수익 비과세 혜택을 주는 중개형 ISA에 월 15만원을 나누어 투자합니다. 증권사에서 두 계좌를 개설한 후 매월 소득공제 및 비과세 혜택을 받으며 미국 S&P500 이나 미국배당다우존스 같은 우량 ETF에 자동이체로 적립식 투자를 진행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조한진 경제전문가입니다.

    투자는 기본적으로 세제혜택이 있는거부터 하시는게 좋습니다.

    연금저축이나 IRP부터 적립식으로 해보시고,

    연 세액공제 납입한도를 채우고도 여유자금이 있으면 ISA를 하시길 권합니다.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정현재 경제전문가입니다.

    연봉 8천만 원대 외벌이 가장에게는 연말정산 절세와 자금 유동성을 동시에 고려하는 전략이 효과적입니다. 매월 50만 원 예산 중 30만 원을 연금저축펀드에 넣어 연간 약 47만 원 세액공제를 확정적으로 받고, 나머지 20만 원은 중개형 ISA에 투자해 3년 만기 비과세 혜택을 받으며 주택대출 상환이나 자녀 교육비 같은 중단기 목적 자금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두 계좌 모두 우량 기업이나 미국 지수 추종 주식형 ETF에 자동이체 방식으로 투자하면, 바쁜 육아 중에도 복리 효과를 안정적으로 얻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