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똑똑한저어새12
기름진 음식이 설사를 유발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안녕하세요
기름진 음식 섭취 후 설사를 한 경험하신 적이 있는데요 이렇게 기름진 음식을 먹고 난 뒤에 설사를 하게 되는 이유가 무엇인가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기름진 음식이 설사를 유발하는 이유는 몸이 지방을 충분히 소화하지 못해서 그렇습니다. 특히 기름이 많은 음식을 먹으면 소화 과정에서 지방이 장에 그대로 남게 되어 장 운동이 활발해지고, 이로 인해 설사가 생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