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에 커피 몇잔정도가 적당할까요?

원래 하루에 한잔 이상 안마시려고 조절을 했었는데 회사다니다보니 출근하자마자 한잔, 퇴근하고 혼자만의 시간을 보내러 카페가서 한잔 이렇게 두잔 이상 마시게 되는데 가끔 점심먹으러갔을 때 음료있는곳에서 또 커피 마시기도 하거든요.. 하루2-3잔 정도 괜찮은가요?

8개의 답변이 있어요!

  • 일반적으로 건강한 성인 기준 하루 카페인 권장 섭취량은 400mg 이하로 아메리카노 기준 약 2~3잔 정도에 해당합니다. 하루 2~3잔은 대부분의 사람에게 큰 문제가 없지만 오후 늦게 마시면 수면의 질이 떨어질 수 있으므로 가능하면 오후 2~3시 이후에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만 개인차가 있어 두근거림, 불안감, 불면 증상이 느껴진다면 양을 줄이는 것을 권장합니다.

    채택 보상으로 23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하루를 시작하는데 커피만큼 좋은것도 없죠

    정신이 깨어나는 느낌 각성 효과

    하지만 어떤 종류의 커피를 마시는가에 따라서 하루 마시는양을 조절해야하지 않을까요.

    봉지 설탕 믹스 커피 하루 1잔

    직접 거름종이로내려 먹는 드립 커피는 하루 3잔

    이 적당한것 같아요.

  • 하루커피는 3잔정도가 정당하다고 하던데요.

    3잔에서 더먹으면 저녁에 잠이않와서 못자요.

    예전에 어느뉴스에서 보았는데요 커피는3잔이낫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3장이 적당해요.

    좋은하루되세요.

  • 커피에 관한 설이 많아서 먹는 사람이 카페인에 얼마나 민감한지에 따라 결정하는게 좋을 거 같아요. 전 커피를 아주 좋아하지만 카페인 민감도가 높은 편이라 오후 3시 이후로 먹으면 수면에 영향을 줘서 조심하게 되더라구요. 또 보통 3잔까지 마시면 심장도 좀 빨리 뛰는게 느껴지는 편이라 아무리 많이 먹어도 2잔 이상은 절대 안 먹게되구요. 질문자님도 몸의 변화를 보시면서 조절하시면 될 것 같아요 : )

  • 커피는 하루에 먹게 된다면 1~2잔 정도가 딱 적당합니다.

    2~3잔이면 권장량을 약간 초과하는 정도이기는 하지만 정말 피곤한 날에만 이 정도로 드시는게 좋을 것 같고

    평소에는 1~2잔 정도만 먹으면서 건강관리를 하시는게 좋을 거 같습니다.

  • 커피는 안 마시는 게 건강에 제일 좋겠지만요. 카페인도 그렇고 설탕이나 지방이 든 종류도 있고요. 정말 커피가 좋으시다면 하루에 두세잔 정도는 괜찮을 것 같아요.

  • 저는 왠만하면 하루에 아아 한잔 마시고 마는데 가끔 피곤하거나 집중해야 될 일이 있을때 오후에 한잔 더 마시기는 합니다 그래서 한잔 정도가 평소엔 좋아요

  • 저는 보통 오전에 한잔 마시고

    바로 양치해요.

    이도 누렇게 변하고 입냄새도 나요...

    그래서 그냥 오전에 마시고 딱 끝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