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3.01.30
간에 좋은 식단은 어떤게 있나요?
안녕하세요. 평소 간이 안좋아 쉽게 피로해져서 찾아보고 있는데요. 간에 좋은 식단에는 어떤 음식이나 식재료가 있는지 궁금합니다.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이성일 영양사blue-check
이성일 영양사23.01.30
안녕하세요. 이성일 영양사입니다. 간에 좋은 식품으로
호두
뇌와 비슷하게 생겨서 뇌에 좋다고 하지만
간에도 좋습니다.
아미노산의 일종인 아르기닌이 풍부하기 떄문입니다.
이 성분은 간 내에 쌓인 피로물질인
암모니아를 제거해줄 수 있습니다.
또한 글루타티온, 오메가3 지방산 등의
성분도 많이 함유되어 있어서
해독 작용을 도울 수 있습니다.
마늘
한국인들의 소울 푸드 중에 하나이죠.
풍부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는데
그중 대표적인 효능이 해독입니다.
매운맛을 내는 알리신과 셀레늄을 함유하고 있는데
이들이 간을 깨끗하게 만들어줄 수 있습니다.
마늘은 황 성분도 함유하고 있는데
우리 몸의 독소와 노폐물을
제거하는 작용을 해줄 수 있습니다.
또한 나쁜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의 농도를
감소 시켜줄 수도 있고요.
사과
간에 좋은 음식인 사과 속에는
풍부한 식이섬유와 비타민, 미네랄,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들어있습니다.
이 모든 성분들이 해독과정에 관여해줄 수 있기 때문에
간의 해독 작용을 도와줄 수 있습니다.
특히 플라보노이드가 담즙 생산을 유도해줄 수 있는데
담즙은 우리 몸에서 해독 작용을 해줍니다.
그리고 펙틴 성분은 혈액 내에
금속 성분을 제거 하는데 기여할 수 있습니다.
브로콜리
브로콜리나 양배추와 같은 십자화과 채소도
간에 좋은 음식입니다.
글루코시놀레이트를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는데
이 성분이 우리 몸에서 항암 작용을 하고
비타민 C와 함께 해독 작용도 해줄 수 있습니다.
우리 몸에 쌓인 각종 독소를
배출 해줄 수 있는 음식입니다.
자몽
글루타티온과 비타민 C를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는 과일로
간에서 자연적으로 이루어지는 정화 과정을
도와줄 수 있습니다.
자몽 1개에는 70㎎의 글루타티온이 들어있기 때문입니다.
더하여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까지
낮춰줄 수 있을 것입니다.
비트
우리 몸을 깨끗하게 청소 해주는
3대 청소부 음식으로 알려져 있는 비트에는
특히 혈관을 정화 해주고
간 기능을 개선하는 대표적인 효능을
살펴 볼 수 있습니다.
• 쑥은 마늘, 당근과 함께 성인병을 예방하는 3대 식물로 꼽힌다. 특히 간 기능을 활성화해주는 비타민, 미네랄이 풍부하며 간의 해독과 알코올 분해 작용이 뛰어나 손상된 간 기능 회복을 돕는다. 이담 작용, 항균 작용, 구충 작용이 있어 황달과 간염 치료에도 효과가 좋다.
부추는 간의 채소라 할 만큼 간 기능을 강화하는 작용이 아주 뚜렷한 채소로, 대소장을 보호하고 허리와 무릎을 따뜻하게 하며 인체 기능을 북돋우는 역할을 한다. 연구결과에 따르면 부추를 장기 섭취한 흰쥐는 ‘하이드로사라디칼’이라는 활성산소가 간에서 73%, 피부에서 79% 억제됐다.
간에 좋은 음식 10가지 - 정책뉴스 | 뉴스 | 대한민국 정책브리핑 (korea.kr)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간이 안 좋으면 쉽게 피로해 집니다.
간에 좋은 음식으로는 마늘 ,구기자, 강황,
자몽, 브로콜리, 녹차, 밀크씨슬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