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완전히맛있는식빵이좋아
다이어트 할 때 왜 탄수화물을 먹지 말라고 하는 건가요?
우리 사람이 필요한 에너지를 얻는 데는 탄수화물을 꼭 필요해서 먹어야 하는데, 왜 다이어트 할 때는 탄수화물을 먹지 말라고 이야기 하는지 궁금합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탄수화물을 과도하게 섭취해서 잉여로 남게되면 지방으로 변할수있지만 적당히 섭취하는것은 중요합니다
• 다이어트 시에는 탄수화물을 줄이라고 하는 주된 이유는 탄수화물이 체내에서 쉽게 에너지원으로 변환되어 혈당을 급격하게 상승시키기 때문입니다. 혈당이 급격하게 오르면 인슐린이 분비되어 지방 저장을 촉진하고, 체중 감소에 방해가 될 수 있습니다. 또한, 고탄수화물 식단은 과식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아 체중 증가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탄수화물은 필수적인 에너지원이므로 적절한 양질의 탄수화물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다이어트 시에는 복합탄수화물(통곡물, 채소)을 적절히 섭취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