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민상담
언제나커다란녹차
직장 동료들끼리 싸우는데 전 어떻게 대해야 하나요?
저는 오전과 오후를 나누는 스케줄 근무하는 직원이고 2명이서 짝을 이뤄서 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근무지는 1층과 3층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사건 1. 3층 오전 근무자가 휴가가 끝나고 와서 윈도우 비번을 계속 틀려 결국 컴퓨터가 다운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결국 1층에 안쓰는 다른 장소에서 업무처리를 했습니다. 오후 근무자와 교대를 하였는데 저의 생각으로는 오후 3층 근무자는 안쓰는 장소에서 업무처리를 해야 한다고 생각하는데 그곳에서 업무처리를 안하고 1층 근무자가 근무하는 곳으로 왔습니다. 기존 야간 1층 근무자는 이건 아니라고 생각해서 나오라고 하면서 말싸움을 하게 되었습니다. 이때 3층 근무자는 1층 근무자보다 4년 선배인데 언성이 높아지면서 반말을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그때 1층은 '왜 반말하세요?'라고 말하면서 계속 싸우다가 결국에는 3층은 그날 기존 1층의 근무지에서 일을 하게 되었습니다.
사건2. 1층 근무자는 6월 중순에 휴가를 사용하기 위해 1달 전부터 대타를 구하였습니다. 1층 근무자는 책임자에게 휴가 일정을 말하면서 대타 직원이 누구인지도 전달했습니다. 그때 3층 근무자가 일정이 생겨 대타를 못할거 같다라고 하여 1층 근무자는 대타를 구해오라고 했습니다. 하지만 3층 근무자는 자기 휴가가 아니니까 직접 구하라고 말하였습니다. 결과적으로 1층 근무자는 직접 대타 직원을 구하였습니다.
현재 1층과 3층 근무자는 서로 대화를 안하고 있고 서로 보기 싫다고 합니다.
제 3자인 저는 여기서 어떻게 반응해야 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