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민상담

직장 동료들끼리 싸우는데 전 어떻게 대해야 하나요?

저는 오전과 오후를 나누는 스케줄 근무하는 직원이고 2명이서 짝을 이뤄서 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근무지는 1층과 3층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사건 1. 3층 오전 근무자가 휴가가 끝나고 와서 윈도우 비번을 계속 틀려 결국 컴퓨터가 다운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결국 1층에 안쓰는 다른 장소에서 업무처리를 했습니다. 오후 근무자와 교대를 하였는데 저의 생각으로는 오후 3층 근무자는 안쓰는 장소에서 업무처리를 해야 한다고 생각하는데 그곳에서 업무처리를 안하고 1층 근무자가 근무하는 곳으로 왔습니다. 기존 야간 1층 근무자는 이건 아니라고 생각해서 나오라고 하면서 말싸움을 하게 되었습니다. 이때 3층 근무자는 1층 근무자보다 4년 선배인데 언성이 높아지면서 반말을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그때 1층은 '왜 반말하세요?'라고 말하면서 계속 싸우다가 결국에는 3층은 그날 기존 1층의 근무지에서 일을 하게 되었습니다.

사건2. 1층 근무자는 6월 중순에 휴가를 사용하기 위해 1달 전부터 대타를 구하였습니다. 1층 근무자는 책임자에게 휴가 일정을 말하면서 대타 직원이 누구인지도 전달했습니다. 그때 3층 근무자가 일정이 생겨 대타를 못할거 같다라고 하여 1층 근무자는 대타를 구해오라고 했습니다. 하지만 3층 근무자는 자기 휴가가 아니니까 직접 구하라고 말하였습니다. 결과적으로 1층 근무자는 직접 대타 직원을 구하였습니다.

현재 1층과 3층 근무자는 서로 대화를 안하고 있고 서로 보기 싫다고 합니다.

제 3자인 저는 여기서 어떻게 반응해야 하나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커다란 녹차님.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직장에서 동료끼리 싸움이 났을 때는 감정적으로 맞받아치기보다, 상황을 빠르게 진정시키고 사실 중심으로 정리하는 대응이 가장 안전합니다. 반복되는 무례함이나 갈등이 업무에 영향을 줄 정도라면 공식 절차를 밟아 오해를 줄이는 것이 필요 합니다.

    제3자로써 걱정이라고 하셨는데요.

    3자이니만큼 과하게 접근 하지는 마시고

    적당한 선에서 타협을 보시기 바랍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채택 보상으로 15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누가 100% 잘못했다고 단정하기는 어렵다보니

    현재로서는 두 사람의 갈등은 두 사람이 해결할 문제이고, 당신은 업무적으로만 협조하는 방향이 제일 적정선 거리를 유지하며 현명한 방법이라고 생각해요

    직장에서는 의외로 중립을 잘 지키는 사람이 나중에 신뢰를 받는 경우가 많아서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