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화산 아이콘 11
비트코인 동조화 깨졌다
많이 본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많이일찍일어나는굉장히성실한사람
후천적 유당불내증은 왜 생기는 걸까요?
안녕하세요, 어렸을 땐 우유를 마시거나 연유를 먹어도 몸에 아무런 이상이 없었는데 성인 이후로 유당불내증이 생긴다면 어떤 이유들이 있을까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성인형 저유당분해효소증이라고 불리기도 하며 한국에서도
약 75프로가 앓고 있는 증상이기도합니다.
락타아제는 기질에 따라 조절이 되는데 감소된 락타아제로 인해
소화가 제대로 되지 못하게 되면
대장에서 세균성 유당분해를 거쳐 포도당과 젖산 등으로 바뀌게 되어 그 과정에서 대장의 연동운동이 활발하게 되며 그로 인한 복통과 설사를 동반한다고 합니다.
1명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