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기타 영양상담
신속한생쥐23
음식(ex견과류) 냉동 보관시 습기가 있나요??진공팩하면??
1. 어떤 글에서 음식을 냉동보관하면 습기까지 냉동이 돼서 습기가 없다는데 맞나요?
2. 견과류를 진공포장해서 냉동보관할 때 제습제를 넣는게 더 효과있나요? 진공팩을 했으니 제습제는 있으나 마나인가요? 아니면 제습제 넣는게 훨씬 좋은가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냉동 보관시 습기는 습기도 같이 냉동돼서 눈에 안 보여도 냉동실 안엔 수분이 있습니다. 하지만 온도가 낮아서 곰팡이나 산패는 느리게 진행됩니다. 견과류 냉동시 진공포장만 해도 산소와 수분 거의 차단되어 보관에 충분히 효과적이며 제습제까지 넣으면 더 좋긴 하지만 효과는 미미합니다(이미 진공 상태라서), 결론적으로 진공 포장만 해도 좋고 제습제는 선택사항이며 개봉후 다시 냉동시엔 밀폐+제습제를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