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손파이

엄마손파이

채택률 높음

먹고 있는 오이가 써요..이거 먹어도 되나요?

식사 중에 생 오이1개씩 먹고 있는데요

가끔가다 복불복으로 쓴맛나는 오이가 있더라구요

이런거 걍 먹어도 되나요?

아님 버려야하나요?ㅜ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식초물에 담근 흐 먹어봐요. 상콤하고 아삭한 맛 나여

    🌶 고추가루 넣고 무쳐서 먹어도 맛나요

    참기름 조끔. 한숫가락 넣고 조물조물

    오이는 채 썰고 ㅋㅋ

    오이 🥒 냉국도 해봐요

    냉면육수와. 다시마 미역 사서 불리고 오이 🥒 썰어 채 썰가. 넣어줘 그리고 얼음 동동 그런 쓴맛 안나요

    거기 국수 넣어도 맛잇어. ㅋㅋ

    신 김치 쏭쏭 썰어 넣으면 김치 말이 국수 🍜 되는거야

    극락 ㅋㅋㅋ간다 ㅋㅋ

    삼겹살 집에서 파는 8000 김치말이 국수

    묵사발 베이스 되는거지 ㅋㅋㅋ 참 쉽쥬 ㅋㅋ 😂 \(^-^)/(^ー^):-);-):-)(^_^)v:-)(^o^):-)(^o^)\(^_^)/\(^_^)/\(^_^)/\(^_^)/( ̄ー ̄)( ̄ー ̄)\(^_^)/(⌒‐⌒)\(^_^)/\(^_^)/\(^_^)/

    채택 보상으로 30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오이가 쓴맛이 나는 이유는 '쿠쿠르비타신(cucurbitacin)'이라는 성분 때문인데

    오이가 자라는 과정에서 가뭄, 기온 변화, 영양분 부족 등의 스트레스를 받거나, 비료가 과할 경우 이 성분이 오이의 꼭지 부분에 집중적으로 축적되어 쓴맛이 강해집니다.

    쿠쿠르비타신은 독성 물질이 아니며, 소량 섭취하는 것은 인체에 해롭지 않습니다.

    쓴맛은 주로 꼭지 부분에 몰려 있으므로

    오이를 드시기 전에 꼭지 부분을 충분히 잘라내고, 껍질을 벗겨내면 쓴맛을 줄일 수 있습니다

  • 쓴맛나는 오이가 있어요

    먹어도 상관이 없지만 맛이 없잖아요 일단 건강에는 지장이 없어요 오이가 쓴 이유는 수분부족으로 인해서 쓴맛이 나는 거예요 오이가 자랄 때 물을 흠뻑먹어야 되는데

    그부분이 부족하면 꼬다리가 쓴 맛이 나요 이걸 옛날에

    할머니들이 그러셨어요

    그런데 옛날분들이 과학적이

    였어요

  • 오이가 쓴 것은 상해서 쓴 것이 아니므로

    먹어도 되긴 합니다.

    너무 많이 먹으면 위에 좋지 않습니다.

    오이의 꼭지부분이 많이 쓰니까요,

    너무 쓰면 그 부분은 버리는게 좋습니다.